서브타이틀
  • : 부가서비스 > 트래픽 모니터링 서비스

고객님들의 각각의 서버에 대해 들어오고 나간(INPUT/OUTPUT) 데이터량에 대한 정보를 평균 시간로 나눠 그래프화 시킨 형태를 MRTG하고 하며 그 실시간 그래프로 고객님들의 서버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.

트래픽 (Traffic)
사전상으로는 네트웍을 통해 움직이는 데이터의 량을 말하며 서버에 대한 클라이언트의 요청으로 발생되는 데이터량을 나타내는 데이터전송량이다.
대역폭 (Bandwidth)
네트웍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호의 최고 주파수와 최저 주파수의 차이를 말한다. 일반적으로는 통신에서 이용 가능한 최대 전송속도, 즉 정보를 전송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하며, 그 기본 단위로는 bps를 사용한다. 즉, 대역폭이 클수록 많은 량의 데이터를 시간당 많이 보내고 받을 수 있다.
bps : bits per second(1초 동안 받아 들일 수 있는 전송량)
1. 5Mbps 대역폭의 하루 최대 트래픽은 ? 5Mbps * 60초 * 60분 * 24시간 = 432,000M / 8bit = 하루 약 54 기가 바이트의 전송량
2. 3Mbps 대역폭으로 할 수 있는 동영상 방송은 동시 접속수?
   인코딩이 300K로 되어 있는 저화질의 경우 : 5Mbps / 300Kbps = 약 17명
   인코딩이 500K로 되어 있는 일반화질 : 5Mbps / 500Kbps = 약 10명

* 현재 사용 중인 서버에 대한 트래픽(MRTG)에 대한 정보는 상단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